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 내집 마련하기/신혼희망타운 정보

[수원 당수 신혼희망타운] 입지 및 예상 분양가 소개

by 신자요 2020. 10. 5.
반응형

 

오늘은 수원 당수 신혼희망타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수원 당수 신혼희망타운은 올해 12월 분양 예정이며,

A3, A4 두 부지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55m2

46m2

A3

266

-

A4

320

86

A3는 55타입 단일 266세대 (행복주택 포함 총 400세대)

A4는 55타입 320세대, 46타입 86세대 (행복주택 포함 총 610세대) 가 들어섭니다.

 

수원 당수지구는 호매실지구 위에 위치하여, 이제 막 개발을 시작하는 곳입니다.

회색이 호매실지구, 파란색이 새로 만들어질 당수지구입니다.

그 중 이번 신혼희망타운이 첫 분양인 만큼, 현재는 땅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수지구에는 총 7000여세대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A3, A4의 위치는 표시한 곳과 같이 당수지구 북부 쪽입니다.

처음 계획에서는 초2, 중1 신설 계획이라고 봤는데 결국 초1, 중1 신설로 가닥이 잡힌 모양입니다.

신설 초등학교는 A4에서 직선거리 500m 정도로, 아주 멀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가깝지도 않습니다. 중학교는 A3 옆쪽에 신설됩니다.

초록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당수지구의 상권이 조성될 부분입니다. 

A5 역시 계획상 신혼희망타운으로 되어 있는데, 일단 이곳은 올해 분양은 아닙니다. 추후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남동쪽 끝자락에는 도시자연공원이 있는데 규모가 약 5만평으로 굉장히 큽니다. 잘 조성되면 굉장히 멋있겠네요.

 

당수1지구 옆으로는 당수2지구가 계획중입니다. 당수 1지구, 2지구, 호매실까지 합하면 꽤 큰 미니신도시급이네요.

 

당수지구에는 확정된 큰 호재는 없습니다. 아직 인프라도 아무것도 없고요. 주변에 큰 직장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현재 기준 발전가능성은 어느정도 제약이 있어 보입니다. 대부분 호매실 생활권을 이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문제는 호매실이 엄청 가깝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나중에야 다른 아파트들도 입주하고 사람들이 많아져 인프라가 생기고 버스 연계가 되겠지만, 신혼희망타운이 첫 분양인 만큼 입주 후 몇년간은 자차가 필수이겠습니다.

또 호매실에는 2023년 신분당선 착공 예정입니다. 신혼희망타운 부지에서 직선거리로 2km 정도이며, 추후 역이 생긴다면 버스를 이용, 신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지하철이 없는 게 단점이나, 자차 이동은 편리하겠습니다. 안양, 안산, 광명, 과천 등 주변 경기도 도시를 고속도로로 접근하기 좋습니다. 

사실 당수지구는 그냥 '수원'이라는 점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런 택지지구 개발에서 행정력을 무시할 수 없고, 대도시라는 점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어느정도는 계획대로 잘 만들어 지겠거니 예상해 볼 수 있죠.

당수지구 내 첫 분양인 만큼 분양가 예상은 쉽지 않습니다.

 

다만 봉담, 능동 가격, 또 호매실 가격을 봤을 때

당수도 55m2 기준 3억 전후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기지 의무인 3억 300만원 미만으로 나오기를 바라지만

공고가 떠야 정확히 알 수 있겠습니다.

 

당수지구 신혼희망타운은 30%당해, 20%경기, 50%수도권 물량으로 진행됩니다.

수원이 투기과열지역인 만큼 당해 조건은 2년으로 나올듯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원 당수지구 신혼희망타운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12월에 경기 남부에 쟁쟁한 지역들(과천, 위례, 동탄 등) 공고가 예정된 만큼 당수지구에 대한 관심이 뜨겁지는 않습니다.

다만 수원시에 예정된 유일한 신혼희망타운이 당수지구인 만큼, 수원시 거주를 바라시는 분들은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추후 공고가 뜨면 더욱 자세히 알아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