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 내집 마련하기/신혼희망타운 정보

[시흥 장현 신혼희망타운 A9] 입주자모집 공고문 분석, 분양가, 평면도, 모기지대출, 입지 등

by 신자요 2020. 11. 27.
반응형

 

오랜만에 신혼희망타운 새 공고가 떴습니다.

바로 시흥 장현 신혼희망타운 A9 입니다.

 

시흥 장현 신혼희망타운 A9 개요

 

시흥 장현 신혼희망타운 A9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6타입 84세대

55A타입 458세대

55B타입 280세대

총822 세대 분양 예정입니다.

 

시흥 장현 신혼희망타운 A9 입지

 

클릭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A9 위쪽으로 월판선 장곡역이 생길 예정입니다.

월판선은 경기 서남부를 동서로 잇는 노선으로서

2021년 착공, 2025년 완공 예정이며, 개통시 판교까지 30분만에 도착할 수 있고, 광명역(KTX), 송도역, 시흥시청역, 인덕원역, 판교역 등에서 주요 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기에 교통망이 편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신안산선 및 서해선 시흥능곡역과 시흥시청역도 장현지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 직선거리 1.8km 내외로, A9부지에서 도보로 걸어가기는 다소 힘듭니다.

 

초, 중학교의 경우 길 건너 도보 5분 이내 접근 가능합니다.

아파트 뒤쪽으로 묘지가 있어 직접 임장이 필요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자면 묫자리는 예로부터 풍수지리적으로 좋은 곳들이라고들 합니다만 일부 동은 집에서 묘지가 보일 수 있고, 보기에 거슬릴 수 있으니 직접 임장이 필수이겠습니다.

 

 

시흥 장현 신혼희망타운 A9 분양가

46 타입의 경우 2억 5천 2백~2억 6천 9백

55A타입의 경우 3억 2백~ 3억 2천 1백

55B 타입의 경우 3억 1백~ 3억 2천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징은 기본형 선택시 모기지대출 필수라는 점입니다.

모기지대출이란 1.3% 고정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대신, 추후 매도 또는 대출완납시에 시세차익을 LH와 공유하는 대출입니다.

 

마이너스옵션을 선택하면 모기지대출을 피할 수 있으나,

마옵 선택시에는 정말 콘크리트 그대로인 집을 받게 됩니다. 벽지, 바닥은 물론이고 싱크대, 변기, 문틀, 에어컨 배관, 현관 도어락까지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인테리어 과정에서 감각이 필요하며, 의견조율, 날림공사 우려 등 맘 졸일 일도 많으며, 기본 인테리어만 하더라도 오히려 기본형보다 돈이 더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 하자보수시 건설사와 분쟁의 가능성 (하자가 인테리어 과정에서 생긴 것인지, 건설 과정에서 생긴 것인지), 잔금 및 인테리어 기간동안 거주할 곳이 있어야 한다는 문제 등, 여러모로 복잡하니 심사숙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일반 아파트에서 마이너스옵션은 업자가 아니고서는 잘 선택하지 않는 옵션이나 모기지대출의 수익공유를 피하고 싶다면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모기지대출도 거주 및 자녀계획에 따라서는 마이너스옵션+일반 주담대보다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이자로도 수천만원 이득이므로 수익공유 %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지 계산이 필요합니다.

모기지대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sinhonja.tistory.com/3

 

 

 

시흥 장현 신혼희망타운 평면도

먼저 46 타입입니다. 약 20평 정도이며, 방2 화1 구조입니다. 기존 신혼희망타운에서는 주방쪽 발코니 하나(세탁실), 안방 발코니 하나 이렇게 총 두 개가 있었는데

이번 시흥장현 A9 에는 주방쪽 발코니밖에 없네요. 대신 침실 크기가 조금 더 크고, 발코니 크기도 기존 세탁실보다는 큽니다.

55A 구조입니다. 약 23~24평 정도, 방2+알파룸+화2 구조입니다. 역시 침실 발코니가 없고, 대신 크기가 살짝 더 큰구조입니다.

아쉬운 점은 기존 타 신혼희망타운 평면도에 대부분 있던 주방 팬트리가 없네요.

타 신희타의 경우 주방 팬트리 + 드레스룸 통합하여 드레스룸을 크게 쓸 수 있는 옵션이 있었는데

그런 옵션이 없기 때문에 넓은 드레스룸을 원하는 분들께는 많이 아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55B 타입입니다. 기존 신희타 55B 타입의 경우 발코니 입구가 거실쪽에 있어 소파 자리가 애매했는데

발코니 입구를 주방쪽으로 내어 거실 소파 공간을 확보하여 공간효율성을 높였습니다.

55A처럼 드레스룸 확장옵션은 없으며, 평면도상 드레스룸이 살짝 커 보이기는 합니다.

 

총평

작년 분양한 장현 신혼희망타운보다, 또 예상보다 비싼 분양가는 아쉬우나

그사이에 올라버린 집값을 생각한다면 여전히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장현지구에 앞으로 호재가 많은 만큼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허나 모기지 대출 의무라는 점이 많이 아쉽습니다. 모기지 혹은 마이너스옵션을 선택하실 분들은 각각 장단점을 따져 심사숙고하셔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